Home / 고객지원 / 홍보자료
모스트아이텍(주)의 개발 관련 소식 및 전시회 출품 등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체코대사관 주관 문학 전시회에 로봇 협찬
주한 체코 공화국 대사관이 주관한 체코 문학 전시회가 2009년 2월 한국국제교류재단 문화센터에서 열렸습니다.
전시회의 주제는 <카렐 차페크, 로봇을 이름 짓다>로, 1920년에 '로봇'이라는 용어를 처음으로 만들었던 체코의 문학 작가 카렐 차페크의 삶과 작품을 테마로 전시하였습니다.
이 전시회에 모스트아이텍(주)가 개발한 로봇 미르와 미르-H, 세리를 협찬하여, 카렐 차페크가 로봇이라는 말을 만든 지 90여 년이 지난 지금 현실이 된 로봇 공학의 현재를 보여 주었습니다.
호주 The University of Tasmania와 공동 연구
모스트아이텍(주)는 호주의 Tasmania 대학(The University of Tasmania)과 2007년부터 계약을 맺고 공동 연구를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이 연구는 의료 도구로서 로봇을 활용하는 방안에 관련된 것으로, 환자의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 하여 가정 내에서도 상태를 효과적으로 체크할 수 있도록 하는 인간과 로봇의 상호 작용에 대한 연구입니다
관련 기사 보기
관련 논문 보기
연구 프로젝트에 사용된 로봇은 모스트아이텍(주)의 미르로, 카메라 및 비디오 폰, 터치 스크린, LED, 모션 센서, 터치 센서 등의 휴먼 인터페이스를 통해 메디컬 로봇 펫(Medical Robotic Pet)으로서의 기능을 구현하였습니다.
또한 이 연구는 호주 방송 Southern Cross News에서도 보도되어, 의학과 로봇의 만남이라는 이슈로 관심을 모았습니다.
The Consumer Electronics Show(CES) 2008 출품
The Consumer Electronics Show(CES) 2008에서 Microsoft Robotics Studio 부스에 미르가 소개되었습니다. 2700여 개의 업체가 참가한 CES 2008에서, Microsoft는 차세대 가정용 로봇인 미르를 소개하는 데모를 진행했습니다. 모스트아이텍(주)와 파트너십을 맺은 Microsoft Robotics Studio는 로봇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개발 툴 및 환경으로서, 로봇 하드웨어 상에서 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모스트아이텍(주)와 Microsoft는 2006년 12월에 Microsoft Robotics Studio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연구 개발을 진행해 왔습니다.